-
100kW 연료전지 수소 소모량
-
7.2kg/h
-
연료전지 제품별 시간당 수소 소모량
-
약 60g/hㆍkW – 80g/hㆍkW
-
연료전지 4kW 제품의 수소 시간당 소모량
-
70g/hㆍkW 이하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시험 의뢰 결과값 : 61.7g/hㆍkW (시험성적서)
-
권장 가동 온도는?
-
권장 가동온도는 20~30도 입니다.
-
FCPM을 사용하여 전원을 공급 시 주의 사항
-
(1) 비행 전 확인 사항
-전원 및 데이터 커넥터가 느슨하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UAV 프레임에 느슨한 볼트나 스탠드오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압을 테스트하고 완전히 충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계획된 비행에 사용할 수 있는 수소가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2) FCPM 공급에 사용되는 수소 실린더를 항상 퍼지 하십시오. 섹션 4.2에 따라 FCPM에 공급되는 수소의 품질 이 충분한지 확인하십시오.
(3) 배터리를 FCPM의 전원 출력에 연결하지 마십시오.
(4) 90초 시작 루틴이 완료되기 전에 시스템에서 전원을 끌어오지 마십시오.
(5) 시스템이 전원을 공급하는 동안에는 수소 공급을 중단하지 마십시오.
-
시작 시 오류 코드 31 – FCPM이 켜지지 않음
-
(1) SD 카드가 올바르게 삽입되었습니다. SD 카드가 없으면 시스템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또한 SD 카드의 내용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2) 압력 변환기/조절기 직조기는 FCPM에 올바르게 연결되어야 하며 유효한 실린더 압력 판독 값이 없으면 FCPM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3) 시스템을 활성화하려면 두 개의 HMI 커넥터 중 적어도 하나가 제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4) 실린더의 가스 압력이 6 bar.g 미만이면 FCPM이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5)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완전히 충전되어 있어야 하며 충전을 위해 셀 수가 정확해야 합니다. 시스템의 목표 출력 전압을 보완합니다. 대부분의 구성에서 이는 최대 전압이 50.4V인 2S입니다.
(6) 주변 온도는 5°C 이상 40°C 이상이어야 합니다.
(7) FCPM을 시작하기 위해 HMI 포트를 통해 디지털 신호를 사용하는 경우 두 시작 라인이 동시에 높게 당겨지는지 확인하십시오.
-
비행 중 결함 코드 10 ‑ 출력 감소
-
(1) 일반적으로 이 코드는 스택의 과열을 나타내며 주변 온도가 40°C를 초과하지 않도록하고 냉간 작동 입 구 제한 장치가 장착된 경우 30°C를 초과하지 않도록 합니다.
(2) FCPM의 장착 위치가 스택을 통한 공기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지 확인하고 흡입구와 배출구가 모두 막히지 않아 야 합니다. 또한 작동 중에는 FCPM 밑면의 전자 냉각 팬을 덮어서는 안 됩니다.
-
FCPM을 켤 수 없음 – 데이터 또는 전원 출력 없음
-
오류 코드나 어떤 종류의 데이터 출력도 표시되지 않고 FCPM이 전혀 켜지지 않으면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1) SD 카드가 올바르게 삽입되었습니다. SD 카드가 없으면 시스템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또한 SD 카드의 내용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2) 압력 변환기/조절기 직조기는 FCPM에 올바르게 연결되어야 하며 유효한 실린더 압력 판독 값이 없으면 FCPM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3) 시스템을 활성화하려면 두 개의 HMI 커넥터 중 적어도 하나가 제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4) 실린더의 가스 압력이 6 bar.g 미만이면 FCPM이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5)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완전히 충전되어 있어야 하며 충전을 위해 셀 수가 정확해야 합니다. 시스템의 목표 출력 전압을 보완합니다. 대부분의 구성에서 이는 최대 전압이 50.4V인 12S입니다.
(6) 주변 온도는 5°C 이상 40°C 이상이어야 합니다.
(7) FCPM을 시작하기 위해 HMI 포트를 통해 디지털 신호를 사용하는 경우 두 시작 라인이 동시에 높게 당겨지는지 확인하십시오.
-
제품소음 발생관련
-
제품이 낮은 온도에서 가동 될 때 응결로 인한 물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팬의 RPM이 매우 빠르게 증가하여 (Fan Blasting) 소음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이 현상은 유입 공기의 온도가 10ºC 미만일 경우 발생되며, 제품이 낮은 온도에서 정격 전력을 전달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로 제품의 정상 가동으로 되었습니다.
제품을 상온 (25 ºC )에서 동작할 경우 해당 현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팬의 RPM이 급격하게 증가되는 상황에서 DC로더 또는 드론을 가동하여도 문제는 없으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100kW PEM 연료전지 시스템의 증발 냉각 스택 디자인은 타사와 비교하여 어떠한 장·단점을 말할 수 있나요
-
(1)연료전지 동작 시 발생하는 물을 재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배관 라인을 설치할 필요 없음.
(2)스택내에 물을 직접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연료전지 구동에 중요한 습도가 일정하게 유지됨.
(3)마찬가지로 스택에 공급된 물이 증발하면서 냉각을 하기 때문에 스택 사이에 냉각판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 스택이 매우 컴팩트하며 가벼움.
(4)냉각판이 없음으로 인해 스택을 냉각시키기 위한 냉각장치들이 필요없으므로 컴팩트한 구성 가능.